금융꿀팁/카드추천

[경기지역화폐 추천] 용인 와이 페이 알려드려요~ (feat. 수원 페이 신청)

서백구 2021. 6. 2. 20:02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가장 애용하는 카드인 경기지역화폐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결론부터 먼저 말씀드리면 제가 경기지역화폐를 쓰는 이유는 다름 아닌 10% 인센티브 충전 때문이에요!

사실 신용카드 좀 써봤다 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전월 실적을 꼬박꼬박 챙겨줘야 할인을 받기 마련인데, 그 마저도 10%나 혜택을 주는 카드도 많지는 않죠?

만약, 지역화폐로 할인받을 수 없는 업종에서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카드를 쓰고 계시다면 그 카드와 경기지역화폐를 병행해서 사용하시길 추천드릴게요!

 

2019년부터 사용하고 있는 제 카드입니다!

저는 경기지역화폐를 처음 알게 된 게 바로 '청년 기본 소득' 때문인데요.

2019년에 제가 만 24세가 되면서 분기 별로 25만원씩, 1년간 총 100만 원의 청년 기본 소득을 받으면서 이 카드를 접하게 됐습니다!

지금은 이 카드의 혜택이 가장 좋기 때문에 가장 잘 누리고 있지만요! ㅎㅎ

 

(솔직히 전 디자인은 다른 시가 더 예쁘더라고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용인의 지역화폐, 와이페이 디자인은 이러합니다!

카드 우측상단에 있는 저 Y-PAY와 관련된 로고가 붙은 가게가 보인다면 거기는 와이 페이 가맹점이라는 거예요!

예전에 제가 요루히루라는 식당에 방문했을 때도, 슬라임 카페에 갔을 때도 전부 와이페이와이 페이 가맹점이어서 와이 페이로 결제했었습니다!

 

앱스토어에서 검색하시면 바로 나옵니다!

앱스토어에서 이렇게 '경기지역화폐'를 검색해주시고!

 

크흠.. 다른 지저분한 앱도 같이 보여드리네요...

다운 받으시면 이렇게 앱이 보일 겁니다!

요 앱을 눌러주시면 바로 화면이 뜨는데요!

 

저는 이미 사용하고 있던 터라 첫 화면은 보여드릴 수가 없네요..ㅜㅜ

저기 '사용 가능 금액'이라고 적힌 부분 보이시죠?

제가 충전을 한 금액과 시에서 준 인센티브 금액이 합산된 금액이 저기에 저렇게 나옵니다!

참고로, 지역화폐는 반드시 '충전을 해서 사용'해야 한다는 사실, 꼭 알아두세요!

 

많이도 받았었네요..!

자, 이렇게 펼쳐보면 제가 그동안 받았던 여러 정책 수당들이 나옵니다!

용인 와이 페이 청년 기본소득, 경기도 용인시 재난 기본소득,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 경기도 소비 지원금(1차), 경기도 2차 재난 기본소득 등

저 항목들은 전부 제가 그동안 정책 수당을 신청해서 받았던 항목들이에요!

그리고 여기서 중요하게 보셔야 할 게 바로, '용인 와이 페이 추가형 인센티브'입니다!

보시다시피 제가 충전한 금액만큼 10% 인센티브를 추가로 충전해주기 때문에 저런 화면이 나온답니다!

 

보시면 이렇게 나와있죠?

용인시는 현재 2021년 기준, 충전 금액의 10%를 적립해주고 있어요!

즉, 10만 원을 충전하면 1만 원을 인센티브로 충전해줘서 총 11만 원을 충전해주는 것이죠!

그래서 결제할 때 비율로 계산해서 충전금액과 인센티브가 함께 차감이 됩니다!

 

충전 화면!

홈 화면에서 충전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충전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보시는 바와 같이 10%를 추가로 적립해주는데, 이게 한도가 있습니다!

용인시는 월에 3만 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즉, 30만 원을 충전하면 3만 원을 추가로 혜택을 주는 게 그 달의 한도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번 달에 충전했다고 해서 이번 달 안에 다 써야 하는 건 아니니, 이번 달에 미리 충전해두고 다음 달에 사용하셔도 상관은 없으니, 한꺼번에 크게 쓰실 분들은 미리미리 충전해서 사용하면 이득이겠죠?

참고로, 인센티브를 먼저 쓰는 게 아니라 충전 금액과 인센티브가 동시에 차감되니, 약간의 꼼수를 노리고 계시다면, 큰 오산입니다..

 

자, 이제 앱 첫 화면에서 좀 내려보시면 이렇게 시, 군별 카드를 신청할 수 있는 버튼이 나오는데요!

저는 용인에 살지만, 가끔씩 수원에 갈 일이 있기 때문에 수원 페이를 신청해보려고 합니다!

 

이렇게 신청 가능한 시, 군들이 나오는데요!

제가 신청하려는 수원시가 저기에 보이는군요!

 

수원시를 선택해주면 이렇게 화면이 나옵니다!

카드 배송 주소 입력 버튼을 꾹 누르면!

 

자택 주소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 주소를 입력해주고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배송!!

짠! 입력한 주소로 바로 배달이 된다고 합니다!

너무 간편하죠? ㅎㅎ

이제 수원에 놀러 갈 일이 생기면 수원 페이로 결제하면 되겠습니다!

 

끝!

저는 오늘로부터 1주일간 수원 페이가 오기만을 목이 빠지게 기다릴 것 같네요.. 흑흑

아무튼 오늘 이렇게 간략하게나마 제 경기지역화폐 사용기를 알려드렸는데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드린다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지 않더라도 경기지역화폐는 발급 및 사용이 가능하다고 해요!

만약, 집이 서울인데 경기도에서 일을 하고 계시다면 점심값 결제하실 때 경기지역화폐를 사용하셔도 좋겠습니다!

혜택이 좋으니까요! ㅎㅎ

 

또, 해당 시의 지역화폐는 해당 지역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저는 와이 페이를 항상 사용하는데요, 와이페이가 용인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와이페이 이외의 카드는 사용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마찬가지로, 제가 와이페이를 가지고 수원이나 오산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러니, 해당 시에서 돈 쓸 일이 잦으시다면, 해당 시에 해당하는 카드로 발급받으시길 추천드릴게요!

 

그리고, 시마다 혜택에 관련된 정책이 다르니 잘 알아보시고 충전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용인시는 10%지만, 몇몇 군데는 6%를 주는 곳도 있더라고요!

해당 지역의 정책이 어떤지 경기지역화폐 앱을 통해 확인해보면 잘 나와있으니 꼭! 확인하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사용하기 전에 꼭 경기지역화폐 가맹점인지 검색하고 가셔야 합니다!

본사 직영점이나, 연 매출 10억이 넘는 자영업자의 가게들은 경기지역화폐 가맹이 안된다고 합니다!

소상공인들을 위한 정책이다 보니, 이 점 유념하셔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좋은 정보를 잘 알려드렸는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꼭 설명해드리고 공유해드리고 싶은 부분들을 꾹꾹 눌러 담아 포스팅해봤는데요!

조금이나마 제 글이 도움이 되어드린다면 좋겠습니다!

경기지역화폐로 꼭 혜택 많이 누리셔서 알뜰 소비하는 여러분 되시면 참 좋겠습니다!

오늘 글이 좋으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 한 번씩 꾹! 부탁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