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꿀팁/알뜰살뜰 일상꿀팁

[2021년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1차 지급 후기] 청년면접수당 들어왔어요!

서백구 2021. 6. 19. 22:13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바로 어제,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1차)이 지급되었습니다!

저는 4월 28일, 4월 29일 이틀에 나눠서 신청했었는데요.

드디어 면접 수당이 지급이 되었습니다!

원래 공지에는 한 달 정도 걸린다고 했었는데, 실제로 지급까지 한 달 반 이상이 걸린 것 같네요.. ㅜㅜ

무튼 이렇게 받게 돼서 너무 기쁜 마음에 포스팅을 해봅니다!

 

이미 사용을 한 터라, 잔액이 위에 표시가 되어서 금액이 다릅니다.

저는 지금 다니고 있는 직장에 입사하기까지 올해 총 3번의 면접을 봤습니다!

면접 1회 당 5만 원, 2021년 총 6회 / 30만 원까지 지급을 받을 수 있다고 안내받았어요.

제가 면접을 본 3곳의 소재지는 충남 청주에서 1군데, 경기 용인에서 2군데, 총 3군데였어요!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이라고 해서 면접을 본 곳의 소재지가 꼭 '경기도'여야만 하는 것은 아니니 참고하세요!

제가 알기로는 해외 기업도 면접 수당에 포함된다고 하는데,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알바도 된다고 들었는데.. 자세한 건 이 부분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무튼 저는 이렇게 3회 면접을 본 서류를 제출해서, 총 15만 원의 면접 지원금을 받았습니다.

 

벌써 절반을 넘게 썼어요!

짠~ 정말 이렇게 요긴하게 잘 쓰고 있답니다!

하루가 지났는데 저는 벌써 머리 하는데 돈 쓰고, 주유하는데 돈 쓰고, 점심 먹는데 돈 쓰고, 절반을 넘게 써버렸네요..!

그래도 나름 면접 준비한다고 열심히 노력했는데 이렇게 돈을 지급받으니 기분이 참 좋았습니다!

마지막 3번째 면접을 본 직장은 합격해서 잘 다니고 있는데도 이런 면접 수당까지 지원해주니 풍요로워지는 기분이 드는데요?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은 경기지역화폐 가맹점이면 어디서든 사용 가능하니 부담 없이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용인에 거주하면서, 직장도 용인이기 때문에 용인 와이 페이로 지급을 신청했습니다!

와이 페이로 지급받으면 용인 와이 페이 가맹점에서만 쓸 수 있어요!

가끔 수원이나 성남에서는 사용을 못하냐고 물으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타 시에서는 사용을 못하고 '용인'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수원 페이로 지급받으면 수원에서만 사용 가능하듯, 각 지자체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 공식홈페이지에서 캡처했습니다.

참고로, 1차 신청은 이미 끝났는데요.

2차는 9월에, 3차는 12월에 예정되어 있으니 2021년에 면접을 보신 적이 있는 경기도에 거주하는 청년이라면 누구든 주저하지 말고 바로 신청해보세요!

예산이 아직 많이 남았다고 들었는데, 2차와 3차에 놓치지 말고 지원해보시기 바랍니다!

작년에는 3.5만 원을 지급해줬는데, 올해는 무려 회당 5만 원씩 지급해주니.. 정말 쏠쏠하죠?

 

신청하실 때는 이런 면접 확인서에 실제 면접 응시자 정보와 면접 시행 회사 정보를 기재하고 서명하여 제출을 해야 합니다!

저는 면접 봤던 곳에 연락하기 아무래도 귀찮은 부탁일까 죄송스러운 마음이 앞섰는데, 다행히 면접을 진행했던 사장님, 담당자분들께서 흔쾌히 도와주셔서 일사천리로 진행이 되었던 것 같아요!

덕분에 이렇게 포스팅도 하게 되니.. 감사한 마음입니다..ㅎㅎ

아무튼, 꼭 저기 회사 직인이 들어가야 하니 참고하세요!

허위로 작성하면 불이익이 있다고 하니, 꼭 사실에 입각하여 기재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수당은 무조건 소지하고 있는 경기 지역 화폐 카드로 지급되니, 이 점도 유념하시고요!

 

아무튼 오늘 이렇게 후기에 대한 포스팅을 남겨봤는데요.

추가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시면 제가 아는 한도 내에서 충분히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 자세한 내용은 면접 수당 공식 홈페이지에 가면 나와 있으니, 꼭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오늘도 블로그 방문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 구독은 큰 힘이 됩니다.

아래 공감 버튼 한 번씩 꾹! 부탁드릴게요! 고맙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